영국 변이 바이러스 심각성


728x90

영국 변이 바이러스 심각성

참 큰일입니다. 우리나라도 영국발, 유럽발 변이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네요.

영국에서 우리나라로 입국한 3명의 승객으로부터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는 겁니다.

 

<유투브 영국 변종바이러스 관련 영상 - 14f일사에프 참고>

이들은 영국에서도 런던에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출연한 것으로 나타난 곳은 영국에 이어 덴마크에서 9건, 네덜란드에서 1건, 호주에서 1건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멀리 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 되었다는 사실이 참으로 충격적이네요. 조금만 일찍 영국발 승객에 대해서는 차단을 해야하지 않았는지.. 늘 한발 늦는 느낌이 드는 건 저만일까요?

 

이들 3명은 코로나 19에 확진자가 있었고 유전체를 분석했는데 총 3명의 몸에서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는 겁니다. 이들은 코로나 19로 확진자로 분류되어 격리되어 관리 중이었다고 하는데 이들이 한국인인 것인지 아니면 영국인인 것인 지에 대한 코멘트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문제는 영국 변이 바이러스의 심각성입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약 70% 이상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현재 코로나 19의 확산세보다 더 빠르다는 것입니다.

 

현재 영국에서는 영국을 빠져나가려는 영국인 뿐 아니라 유럽인들의 모습이 포착되고 있는데요.

 

<영국 런던 세이트판크라스 기차역의 모습>

 

사회적 거리두기란 말이 무색한 기차역에는 영국을 탈출하려는 엄청난 인파가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미지옥 이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이렇게 사람이 많은데 기차표를 구하기는 당연히 하늘의 별따기 일 듯 합니다.

기차표 매진에 자신의 SNS를 통해서 도움을 요청하는 글들도 쇄도합니다.

 

 

대영제국의 영광은 어디로 갔는지 변이 바이러스의 진원지가 영국인지 조차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런던을 빠져나가라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공항으로의 진입로 조차 꽉꽉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너무 무섭네요.

 

한편 이처럼 런던 공항으로 유럽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영국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유럽의 각국들이 영국으로의 입국, 출국, 교통편을 제한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코로나19로 인해 인명 피해가 큰 유럽에서는 부득이한 조치일 겁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현재 개발한 백신의 효과가 있다고 타진하지만 솔직히 백신으로 인한 코로나 바이러스 조차 입증이 안된 상태에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확신을 누가 할 수 있을까요?

 

 

 

한편 영국에서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서 단계를 격상하여 4단계로 올리고 오는 20일부터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4단계는 어떤 수준일까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운동시설 체육관이나 미용실 등을 모두 폐쇄 조치 한 겁니다.

 

외출은 기초적인 학교등교나 조깅 등의 목적이 아니면 안됩니다.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재생산지수를 0.4에서 그 이상 더 높일 수 있고 앞서 언급한데로 감염력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 70%이상 강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영국 근교의 국가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프랑스의 경우 20일 밤 12시부터 48동안 영국 이동을 모두 중단 시켰고 네덜란드나 이탈리아, 그리고 오스트리아나 아일랜드 등도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영국 이동은 차단 시켰죠.

 

여기에 벨기에의 경우에는 영국발 항공기와 열차까지 금지시켰다고 하네요.

 

겨울철 감기 바이러스 처럼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가 나타날거라는 전문가 예상들이 있긴 했지만 이렇게 급속도로 확산되는 모습을 보니, 두렵기도 합니다.

정부의 늑장 대응도 화가 나는 부분입니다. 유럽 각국들은 그렇다고 해도, 아시아 권에 있는 우리나라에 영국발 입국자가 변이 바이러스에 걸려있다는 것을 보면 이미 변이 바이러스가 우리 사회에 퍼져 있는 것은 아닐까요?

 

지금은 모두들 조심 조심 해야하는 때입니다.

 

2020/12/19 - [TV.연예.뉴스] - 유승준 유튜브 박근혜 정치 성향, 기독교, 김병주의원

 

유승준 유튜브 박근혜 정치 성향, 기독교, 김병주의원

유승준 유튜브 박근혜 정치 성향, 기독교, 김병주의원 제가 유승준을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 하고 있어요. 오늘 유승준이 자신의 유튜브 라이브에서 밝혔듯 19년동안 한국에 제대로 입국하지 못

skyhighyerin.tistory.com

 

youtu.be/jV1PTXsK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