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긴급체포 구속 현관문


728x90



고영태 체포 구속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의 내부고발자 고영태가 체포되었습니다. 검찰에 의한 고영태 체포는 논란이 많아보입니다. 우병우는 같은날 구속영장기각!, 고영태는 검찰에 협조적이었는데, <긴급체포> 되었기 때문인데요.



#고영태 체포 그리고 구속의 이유는?

최순실 국정농단에서 노승일과 고영태는 내부고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검찰은 고영태가 세관장의 인사 개입과 관련한 의혹이 있다는 이유를 들어 긴급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위는 원기획의 김수현 대표의 고영태 전화 녹취록의 내용입니다. 위 녹취록의 내용으로 고영태는 세관장 인사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상태였고, 고영태 계좌추적 결과 2천만원을 송금 받고, 고영태 자신과 친분이 있는 사람을 세관장에 앉힌 혐의!로 긴급 체포가 되었다고 하는데, 검찰은 이런 고영태의 인사 개입이 최순실 지시에 의한 것인지, 독단적인 행동이었는지 조차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어쨌든 돈을 받은 정황과 증거가 있으므로, 긴급체포 형태를 취한 것이라고 추측하게 되는데,,



그동안 고영태는 검찰의 조사에 굉장히 협조적이었습니다.

스스로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조차,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행동대장 격으로 일을 했으며 반성한다며, 고영태 스스로 그동안 지은 죄가 있다면 달게 처벌 받겠다고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위 고영태 녹취록의 내용은 검찰이 입수한 후 알고 있던 내용들이었는데 말이죠.





<고영태는 최순실 가장 가까운 측근이었음>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 대해서 긴급체포 형태를 취하는 것은 도망을 가거나 혹은 증거를 없애거나 등을 우려하기 때문인데, 그동안 검찰의 출석요구에 고영태는 변호사를 고용해서 연락 후, 날짜 조율을 한 후 다시 알려주겠다고도 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죠. 어쨌든 검찰에 긴급 체포된 고영태는 약 48시간동안 구속되어서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이후 법원에 구속 영창을 청구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고영태 체포와 관련 주진우 기자 페이스북 고영태 현관문>


고영태의 체포한 검사는 서재식! 검찰 출석에 불응할 우려로 긴급체포 방식을 취했다고 합니다.

주진우 기자는 우병우와 관련해서 수사를 제대로 안하고 있는 검사가 고영태 체포하는 과정에서는 문까지 박살내면서 했다고 불만을 토로하며 사진까지 찍어 올렸습니다.


<고영태 피의자 신분이 되다>



<최순실 국정농단의 최초 고발자 고영태 2000만원>


주진우 기자의 말대로라면 정말 고영태가 제보한 최순실 비밀 사무실은 왜 조사를 안하고 있는 걸까요??



한편, 최순실과 박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과 관련, 헌법재판소에서는 대통령의 변호인단들이 본질을 흐리기 위해서 최순실 고영태의 부적절한 관계를 언급하며, 국정농단은 고영태와 최순실에 의해 주도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었기 때문에, 이번 고영태 체포가 자칫 본질을 흘릴 여지도 있어보입니다.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금메달 고영태 펜싱선수 시절>



'TV.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영은 송중기  (0) 2017.04.14
남양유업 외손녀  (0) 2017.04.13
안철수 포스코  (0) 2017.04.11
권순호 판사 우병우 프로필!  (0) 2017.04.10
안철수 조갑제  (0) 2017.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