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 이제석


728x90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 이제석


대통령 후보 포스터들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안철수 포스터는 핫키워드에 올를만큼 효과가 톡톡.. 대선 벽보 중에서도 안철수 포스터인 선거벽보는 파격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인데, 안철수 포스터를 만든이는 이제석 광고연구소의 이제석 대표 작품입니다. 안철수 이제석의 조합이 참으로 신선하게 느껴지는데요. "광고천재"라 불리는 이 대표의 손길을 받아 파격, 혁신적인 느낌의 안철수 벽보, 안철수 포스터가 탄생된 것입니다.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


2017년 4월 17일, 각 당의 대선후보들은 대선벽보, 즉 대통령 후보 포스터 들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선거활동에 돌입했습니다.


처음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를 본 사람들은 뭔가? 허접?이라는 생각과 동시에 기존에 우리가 늘 보아왔던 대통령 후보 포스터들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이라.. "도대체 뭐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차별화된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 1번 문재인 포스터와 2위 홍준표 포스터>


이렇게 문재인 홍준표, 유승민 심상정 등 각당의 대선후보 들 중에서도 3번의 자리에 위치한 안철 포스터 선거벽보를 보면, 나홀로 보았을 때 보다 훨씬 눈에 띔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비판의 목소리도 없진 않지만, 틀에 박힌 포스터들에 비해 안철수 포스터는 "변화"의 의지를 느끼게 해주기에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


안철수 선거벽보를 향한 비판의 소리를 들어보면, 기존 인물 중심의 선거 벽보와는 달리 3과 안철수라는 이름은 커지고 국민의당이라는 당명도 없는 상태! 게다가 안철수 포스터에는 포샵처리 하지 않은 듯해 기존 조명으로 인해 만들어진 인물의 그림자가 그대로 들어나 있다는 점 및 안철수가 V자로 들고 있는 두 손 중 한 손이 잘려나간 점 등을 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안철수 선거벽보를 보고 "눈에는 띄나 별로다"라는 반응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벽보가 눈에 크게 띄어 시선이 간다는 점은 성공적이라는 평가!


#안철수 포스터인 선거벽보에 대한 국민의당의 설명은?


국민의당에서는 안철수 포스터에 대해, 국민의당이 대선후보 경선 때에 찍힌 사진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안철수가 만든 V자는 안철수가 개발했던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의 V3를 강조했던 것이며,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에서 국민의당의 당명이 보이지 않은 것은 안철수가 두른 녹색의 띠에 "국민"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국민의당"을 지칭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전 대통령 후보 포스터들과 벽보들>


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에 대해 본인은 대선벽보에 대한 대한민국에서의 첫 시도라며, 다른 당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안철수 포스터는 "변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담고 싶었다라고 하였습니다.



<안철수 선거벽보에 속에 "변화"의 의지>


한편 안철수 선거벽보에 대해 일반인들 뿐 아니라, 시사평론가 유창선도 평가를 내 놓았습니다.



<시사평론가 유창선 페이스북, 안철수 포스터에 대한 평가>


유창선 시사평론가는 안철수 대선벽보를 처음 본 느낌에 대하여, "마술을 본 기분"이라고 첫 마디를 내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도 "허접해보이기만 했고 망하기로 작심했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으나...막상 다른 대선후보들의 선거벽보와 함께 나열을 하고 보니.. 정말 마술같이 3번 안철수 선거벽보만 눈에 띄더라는 것. 그러면서, 이 모든 것들이 다 의도된 것이었다면서 안철수는 선거벽보에서 다른 후보들과의 경쟁에서 1승을 거둔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유창선 시사평론가 안철수 포스터에 대한 평가와 댓글들>



"포스터 붙이자마자 와글와글, 일단 시선을 확 당기고 확실하게 구분되니 보기 좋네요"



한편 안철수 선거벽보에 대해 정당명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네요. 아마도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이, 안철수 선거벽보가 핫키워드에 오를 정도로 시선을 끌자, 전화를 하나 봅니다. 선거관리위원에는 이와 관련하여, 정당명을 표기하지 않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자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안철수 포스터를 만든 이제석 광고연구소 대표>


한편 안철수 선거벽보가 광고천재 이제석의 작품임이 알려지면서 그에 대한 궁금증도 유발되고 있는데요. 이제석 나이 올해 35살로, 2013년도의 KBS2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의 실제 모티브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석 프로필

학력 계명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후, 간판가게에서 디자인으로 활동하다 미국 유학길에 올랐습니다. 이제석은 2009년 5월 한국으로 돌아와 이제석 광고연구소를 세웠고 주로 공익광고나 상업광고 혹은 기타 기업들의 옥외광고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기호6번 조원진 대선벽보>


<19대 대선후보 선거벽보, 특히 안철수 포스터인 선거벽보가 눈에 띔>


국민의당의 안철수 포스터를 만들어 더욱 유명해질 이제석, 이미 그는 실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국제 광고제에서 무려 29개나 되는 메달들을 받았다고 합니다.


#안철수 이제석 조합의 포스터! 그는?


미래기획위원회 의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홍보대사

민선 5기 서울시 홍보대사

경찰청 홍보자문의원

제1대 육군 홍보위원 등으로 활동


<녹색 바탕 안철수>




성공한 기업가 출신 안철수는 선거벽보 조차, 역시 자신이 밝힌 소신대로 변화에 앞장서는 인물인 듯 합니다. 게다가 전문가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줄 알기에, 안철수 포스터 선거벽보도 안철수 이제석 조합으로 성공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TV.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성령 나이몸매 남편 이기수♥  (0) 2017.04.19
남보라 남세빈  (0) 2017.04.18
이영은 송중기  (0) 2017.04.14
남양유업 외손녀  (0) 2017.04.13
고영태 긴급체포 구속 현관문  (0) 2017.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