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안생리대환불방법 & 유기농 생리대!


728x90



릴리안 생리대 환불방법 & 유기농 생리대!


릴리안 생리대가 오늘 28일부터 환불을 실시함에 따라, 그 환불 방법 및 릴리안과 반대되는 유기농 생리대에 궁금증이 더해지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릴리안 생리대를 환불받는 방법 및 건강에 좋은 유기농 생리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2017/08/21 - 릴리안 생리대 환불 부작용!!!

▲직접 겪었다는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들 참고하세요.


* 릴리안 생리대 환불방법 *

릴리안 제품 제조사인 "깨끗한 나라" 측은 생리대 환불 방법 안내문을 게재하였는데요. 내용을 살펴보면, "릴리안 생리대 제품(개봉 제품 포함) 환불을 원하는 사람들은 아래 방법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2017년 8월 28일 2시 부터 시작되는데요. 릴리안 생리대 환불 기준에 따라 환불방법이 달라집니다.


1. 구매 영수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구매한 대형마트를 방문하면 개봉된 릴리안 생리대 뿐 아니라, 미개봉 제품 모두 환불이 됩니다.




2. 만약 구매한 영수증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때는 이마트, 홈플러스, 그리고 롯데마트 등에서는 직접 구매 확인이 되지 않으므로, 릴리안 생리대 제조사인 "깨끗한 나라" 홈페이지 또는 무료 상담전화를 통해서 접수를 해야하는데요.


* 릴리안 생리대 환불사이트는 www.thelilian.co.kr 

* 깨끗한 나라 고객지원센터 상담전화 080-082-2100




그런데 벌써부터 릴리안 생리대 환불방법과 관련해서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는 상황이네요.

일단 릴리안 생리대 환불 절차가 까다롭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는데요. 환불 시간도 오래걸릴 뿐더러 릴리안 생리대를 개별당 단가 계산해서 환불을 받아야하므로, 원래 릴리안 생리대 구입 금액보다 낮게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한꺼번에 환불자들이 몰리다 보니, 무료 고객상담센터는 연결이 안되고 있고, 릴리안 환불 사이트 조차 서버 과부하상태라는 겁니다. 하지만, 이는 릴리안 측에서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으니 환불을 위해서는 감수해야하는 부분이 되겠죠.



릴리안 생리대 대안 유기농 생리대들

여성들의 생리대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 사항입니다. 즉 생리대는 매달 사용해야하는데, 릴리안 생리대 처럼 부작용을 겪었으니,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유기농 생리대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최근 온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릴리안 생리대 대안인 "유기농 생리대"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에 소개되는 생리대들이 모두 수입품들이라 그 점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1. 나트라케어(Natracare) : 

나트라케어는 영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유기농 생리대입니다. 특히, 제조자가 환경운동가라고 하니, 두말할 나위없이 안심할 수 있는 생리대라는 건데요.




나트라케어 생리대 성분을 보면 조금 안심이 됩니다. 녹말과 당분 성분을 사용해서 제작되었는데 3개월이 지나면 생분해된다고 하니... 정말 믿을 수 밖에 없을 듯 하네요.

나트라케어는 릴리안 생리대 등에서 사용되는 화학적 플라스틱 커버가 아닌 100%의 순면 유기능 커버를 사용했다고 알려졌습니다.




2. 콜만(Corman) : 

유기농 생리대 콜만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제작되고 있는데요. 그 전통이 무려 70년이나 되었으니 대단합니다. 콜만 유기농 생리대는 목화솜 씨앗을 자연 그대로 사용했고 처음 재배 단계에서부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전해지는 데요.




특히, 이탈리아 여성들의 접촉성 피부염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된 최초의 면 생리대(100%)가 바로 콜만 유기농 생리대입니다.



3. 뷰코셋(Vuokkoset) : 

뷰코셋은 핀란드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생리대입니다. 역시, 화학처리를 전혀하지 않은 천연펄프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생리대 뿐 아니라 제품을 포장하는 포장지 역시 자연분해되는 성분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유기농 생리대 외에도 릴리안 생리대 대안으로는 생리컵을 찾는 여성들도 많아졌는데요.

2017/04/11 - [건강,다이어트] - 생리컵 사용법 후기

▲필자의 "생리컵 사용법과 후기"를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