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진 김종섭!!!!


728x90



박현진 김종섭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해지.


박현진과 김종섭은 K팝스타6에 출전 우승을 거머졌던 최연소 우승자들, 박현진과 김종섭은 양현석의 YG와 계약을 맺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 중 박현진이 어찌된 일인지 YG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는 소식입니다.



박현진과 김종섭은 올해 나이 고작 11살!!! "천재 듀오"라고 불리며 세간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박현진 김종섭은 K팝스타6에서 심사위원들이 두 사람을 짝지어주면서 "보이프렌드"라는 그룹으로 거듭났죠.




박현진과 김종섭이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YG와 계약 후 벌써 연습생으로 트레이닝을 시작한지는 고작 2주 정도, 그런데 오늘 YG는 공식채널을 통해, 보이프렌드와 계약 해지, 특히 박현진는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즉, 박현진은 다른 소속사로 옮길 것이며 함께 보이프렌드로 결성되었던 김종섭은 YG에 계속 잔류한다는 소식입니다. YG의 공식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박현진이 YG의 계약 해지 이유를 "음악적 성향의 차이"라고 하였어요. 비록 박현진이 11살, 즉 초등 6학년이긴 하나 박현진만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 색깔? 철학이 뚜렸했으며 무엇보다도 박현진과 YG의 음악적 취향과 색이 많이 다르기 때문이라며.. 이별을 한다고 하네요.



정확히 박현진과 YG간의 어떠한 불화?가 있었는지는 모르나, 어쨌든 YG는 계속해서 박현진의 미래를 위해 기꺼이 응원하겠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YG에 들어간 건 박현진과 김종섭 두 사람이긴 하지만, 계약사항에 박현진과 김종섭이 함께 데뷔를 한다는 것은 없으므로, 김종섭은 잔류를 계속하며 YG의 연습생으로 남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쯤되니, K팝스타6에서 박현진과 김종삽이 보이트렌드를 결성해서 퀸즈와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때가 기억납니다. 당시 박현진과 김종섭 팀은 1라운드 자유곡 경연에서 YG 소속가수 지드래곤의 "삐딱하게"를 불러서 찬사를 받았으며, 2라운드에서는 박진영의 "스윙베이비"를 불렀었는데요.



이로써, 박현진과 김종섭은 퀸즈를 이기고 우승자가 되었는데, 거기에 11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심사위원이었던 양현석과 유희열 그리고 박진영에게 무한한 칭잔을 받았어요.




특히 당시 양현석의 박현진과 김종섭의 영입에 군침을 흘렸는데, 무엇보다 지드래곤의 노래였던 "삐딱하게"를 이 두사람이 편곡한 것을 보고 무척이나 놀랐다며, 꼭 YG로 왔으면 하는 말까지 했었죠.



하지만 박현진은 생각은 양현석보다는 박진영의 소속사에 마음이 가 있었던 듯 하네요.

최종 결승전이 있기 전 미공개로 촬영됐던 필름영상에서 박현진이 JYP로 들어가고 싶다는 말을 한 건데요.



어쨌든 이번 결정으로 인해, 박현진이 양현석의 YG를 떠나 박진영의 JYP로 옮길 가능성이 더 높아졌네요.




# 박현진 영재발굴단

정말 어린 나이에, 천재적인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는 박현진은 한때 "제2의 지드래곤을 꿈꾸는 천재래퍼"라는 제목으로 영재발굴단에 소개된 적이 있었어요.



박현진은 이미 2년전인 9살 K팝스타3에 도전했고 본선까지 올라갔으나 JPY 박진영 심사위원 앞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었고, 영재발굴단에서는 박현진이 박진영을 디스한다며 곡을 만들어 선보이는 모습이 공개되어서 놀라게 했었죠.




박현진이 박진형을 디스했다는 "몽키3년" 가사는?

K팝스타3 이후로 많은 일들이 있었지

먼저 택시에서부터 넌 나에게 너무 HEAVY한 상처를 줬어 어떻게 갚을래?

2년이 흘러 K팝5는 기회조차도 주지 않았어

그래서 지금 영재발굴단에 나왔지

성공하면 다시 한 번 좋게 만나요.



그런데, 지난 K팝스타6에서 박진영 심사위원은 박현진과 김종섭을 향해 K팝의 미래라며 적극적으로 캐스팅할 의사를 밝혔으니, 참으로 아이러니 하네요. 결국 노력끝에 JYP의 인정을 받게 된 박현진과 김종섭!



<박현진 영재발굴단 영상>


개인적인 생각이 많다면 아마도 박현진은 본인을 떨어뜨렸던 박진영을 디스까지 하는 가사를 만들었지만, JYP에 미련이 많이 보이네요~



한편 영재발굴단 당시 박현진과 김종섭의 가족에게도 촛점이 맞춰졌는데, 먼저 김종섭은 책 읽는 것으로 하루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추후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독후감을 쓰는게 아니라 노래 가사를 적으면서 생각을 정리하였는데요.




김종섭 아버지 직업도 특별하였는데요. 김종섭은 자신의 아버지를 최고의 롤모델로 꼽았는데, 직업이 초대 국립 현대 무용단 소속으로 발레 및 아크로바틱까지도 배운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아버지에 그 아들이라는 말까지 나온 상황.



박현진 아빠 보다는 어머니의 얘기가 그려졌는데요. 박현진이 랩을 하는 모습에 크게 실망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박현진과 함께 힙합을 즐기고 있다고 했는데요. 그러면서 박현진 어머니는 영재발굴단을 통해서 박현진 군이 뭘하고 싶어하는지 정확히 알게 됐다면서 이후 박현진이 좋아하는 음악을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K팝스타6 박현진>


박현진은 래퍼 산이와 인연이 된 것이 가장 좋았다고도 하였어요.

이번 박현진 YG 탈퇴와 관련, 과거 영재발굴단 모습까지 화제가 되고 있네요.

'TV.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성일 폐암 옛애인▼  (0) 2017.06.28
문준용 결혼학력!!!  (0) 2017.06.27
김사랑 나이 동생♥  (0) 2017.06.23
이소라♥신동엽 헤어진이유!!  (0) 2017.06.21
웜비어 사망 북한에 간 이유!  (0)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