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부인 김미경 위안부


728x90



안철수 부인 김미경 위안부 빈소


네거티브 선거 활동이 점점 도를 지나치는 가운데 김미경 위안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김미경 서울대 교수는 국민의당 후보 안철수 부인으로, 이날 일본군 위안부였지만 돌아가신 고 이순덕 할머니 장례식장을 찾았는데, 모인 사람들에게 김미경은 자신이 안철수 후보의 부인이라고 인사한 것이 정치적으로 선거운동을 한 것이라는 논란을 빚은 건데요.


<위안부였던 고 이순덕 할머니 장례식장 모습>


이날, 위안부 할머니 장례식장을 찾은 김미경 교수를 본 이화여대 학생의 글이 게재가 되면서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김미경 위안부 관련 커뮤니티 글>


위 글을 게재한 학생은 자신의 얼굴 이름도 밝히지 않은채 익명으로 글을 게재했는데요.

먼저 김미경 교수에 대해서 정치적 의도는 없다~라고 밝혔으니.. 글쎄요.. 읽는 사람의 시각에 따라서는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을 듯 하네요.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우글거리더니, 저희 곁에 오더군요. 의기양양한 목소리로 이분이 안철수 대표님의 아내 김미경이며 서울대학교 교수님입니다."

"그리고 그 교수분이 돌아보면서 환히 웃으며 하는 말, 이렇게 와주셔서 상주대신 감사 말씀드립니다."



글을 자세히 읽어보면 처음부터, 글을 쓴 이는 정치적 의도가 없다고 했으나, 이미 글이 SNS에 퍼지고, 기사화 되서 비난을 받고 있으니, 정치적인 의도가 조금은 깔렸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학생들이라, 위안부 할머니를 대하는 것이 더 순순한 의도가 있었긴 하지만, 김미경 교수와 단체들에 그렇게까지 화를 내야했나 하는 의문도 개인적으로 듭니다.(보고 읽는 사람의 시각에 따라 다르겠죠.) 게다가 안철수와 부인 김미경의 경우 위안부 문제에 있어서 이전부터 굉장히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였던 분들이었습니다.





게다가, 익명이란 뒤로 숨어서 글을 쓰는 것이고, 커뮤니티 게시판을 보니, 글이 올라온 곳은 굉장히 폐쇄적인 대학생 컴퓨니티 "에브리타임"이라고 하네요.


아래는 SNS에 김미경 위안부 빈소에 대한 논란이 일자, 유명 커뮤니에 올려지고 있는 설전들입니다.





<김미경 위안부 논란 갑을>


한편, 김미경 위안부 관련 논란이 일자, 국민의당의 신용현 최고위원을 어제 6일 관련 입장을 내놓았는데요. 위안부 할머니 빈소에 조문을 간 사람들은 김미경 교수를 비롯해서 주승용, 조배숙 신용현 김삼화 등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고 위안부 할머니 이순덕 할머니의 장례식장에 조문오는 사람이 없다는 소식도 있었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던 김미경, 그리고 안철수 후보, 김미경이 남편을 대신해서 조문을 가고 싶다고 했고, 그래서 함께 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위의 글을 쓴 학생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김미경 교수의 이 위안부 할머니 조문은 비공개 활동이었다고 하니, 그점도 어느정도는 참작의 여지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안철수 의원의 아내라고 말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져 누구인지를 밝히기 위한 것이었을 뿐 홍보 목적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김미경 교수와 일행은 위안부 할머니 빈소에서 약 20여분 정도 앉아있었으며 그동안 김미경 교수가 만났던 위안부 할머니들에 대한 안부 및 고 이순덕 할머니의 장례 비용과 일본과 대치중인 소녀상 문제 등등에 대한 얘기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대선 후보들>


홍보 목적이 아닌였는데, 의도와는 달리 비판을 받아야한다면 김미경과 안철수에게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어찌보면, 지지율이 문재인 후보와 5차 범위안에 들면서 방빙의 승부를 예고하고 있는 만큼, 반대쪽 진영인 문재인과 더불어민주당의 마음이 더 타들어갈 것 같아 이런 김미경 교수의 비판이 즐거운 일일 수 있으나, 반대로 이런 네거티브들이 많아 질수록, 문재인 측의 표도 깍아먺는 결과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평소 위안부 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김미경 교수>


이런 비판보다는 각 정당과 후보가 밀고 있는 정책, 정치적 방향들에 더 촛점을 맞춰야하지 않을까요? 오히려 김미경 위안부 문제를 빈소를 찾아갔다는 것 만으로도 좋게 보는 사람들도 많다는 사실을 알아야할 겁니다.


안철수 조폭 & 차떼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