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남편 최원재 서경석


728x90



이언주 의원 남편 최원재


문재인이 대선후보로 나선 민주당을 탈당한 이언주, 탈당 후 안철수 후보를 돕겠다며, 이언주 의원은 국민의당에 입당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언주는 민주당 내에서도, 비문 성향이었다고 하며, 안철수와 문재인이 함께 있었던 민주당의 전신 "새정치국민연합" 내에서도, 이언주 의원은 문재인보다는 친 안철수 쪽의 성향이었다고 합니다.


<이언주 프로필>


# 이언주 의원 프로필, 누구?

이언주 의원 나이 47살로 1972년 고향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언주와 문재인 대화>


이언주 학력은 1991년 영도여고 졸업,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학사 후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경제법학으로 석사 졸업, 2004년 미국 놀스웨스턴 대학 법학 석사로 졸업


<이언주 의원 경력>



<미모의 국회의원 이언주>


이후, 이언주 의원은 1997년 사법연수원 29기로 사법시험 합격, 2천년대부터는 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이언주는 국회의원으로써는 제 19대 총선과 제 20대 총선, 두번의 총선(경기 광명시 을)에서 1위에 선출되면서 당선되었고 이언주 의원은 탈당 전까지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변인 및 기획재정위원회와 헌법개정 특별위원회를 맡았던 인물입니다.


<황교한 권한대행과 AI 문제와 경제분야 질의 중인 이언주 의원>

<똑똑하고 말 솜씨가 좋아 대변인으로 활동하는 동안, 민주당 내에서 가습기 살균제 문제 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었던 이언주 의원>



이언주가 6일 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들어가면서 안철수 대선후보를 돕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가운데 한겨례 신문과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그동안 민주당에 머무르면서 나름 고충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언주 의원은 "친문세력 때문에 숨을 못쉴 정도로 힘들었으며, 자신은 마치 벌레 취급을 받는 것 같았다"라는 말을 전하며, 탈탕의 의지가 굳음을 내비쳤습니다.


<서울대 3대 얼짱 출신? 이언주?>


이런 이언주의 탈당은 이미 전 김종인 탈당과 더블어 이미 예견된 사태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언주는 김종인 의원보다는 안철수 후보를 돕는 쪽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치적인 경향 경로가 서로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이언주 의원 남편과 가족, 아이들 사진>



#이언주 의원 남편은?

이언주는 언젠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남편 최원재 경희대 교수를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이언주 의원이 둘째 아이을 많이 갖고 싶다고 내비쳤는데, 남편이 반대한다는 취지였습니다.


보기에도 흐뭇한 가족과의 사진, 남편 최원재씨는 훈남이네요.~ 이언주 의원은 동안입니다.


<같은 대학 동기 동창, 이언주 서경석>



한편 개그맨 서경석과 이언주는 서울대학교에서도 불어불문과를 함께 다녔던 동기라고 하는데, 친한 사이라고 하네요. 이언주 의원은 서경석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았었는지.. 라고 하자, 엠씨였던 김구라는 이를 받아치며, 이언주에 대해서 "자기만의 생각"이라고 하였죠.



아직, 이언주 의원은 탈당에 대한 인터뷰 전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지지율이 상승중인 안철수 후보에겐 이번 이언주 의원의 탈당이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TV.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철수 부인 김미경 위안부  (0) 2017.04.07
방용훈 부인 윤순명 장모편지  (0) 2017.04.06
김현중 전여자친구 최씨사진  (2) 2017.03.31
소주 60병 사망  (0) 2017.03.30
최강희 나이 결혼  (0) 2017.03.29